해외여행정보

지금 떠나야 할 세계의 핫 스파들

봄이나라 2008. 10. 4. 14:32
[스파 특집] 알아두어야 할 스파 키워드 7

세계는 지금 ‘스파 투어리즘’에 주목한다. 고전적인 배스 스파에서 클러빙이 이어지는 스파 파티까지, 진화된 스파를 만나본다.


■ 공항 스파 AIRPORT SPA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공항이 문을 열고 또 리뉴얼하면서 스파를 꼭 끼워 넣었다. 그 종류는 마사지 룸, 네일 케어 서비스, 산소방, 목욕탕, 사우나 등 다양하다. 뉴욕의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는 파크 애비뉴의 유명 스파인 ‘오아시스 데이 스파’가 있으며 나고야 공항은 공항 활주로를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전망 욕탕’을 선보였다. 올해 인천공항 터미널도 대대적 리뉴얼을 감행하면서 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스파 온 에어’가 생겼다.

■ 하이드로 테라피 HYDRO THERAPY
최근 1~2년간 ‘물’을 이용한 치료법, 하이드로 테라피가 인기다. 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천 년 전부터 사용되었던 것으로 근육통이 생기면 온천수나 폭포수로 치료하는 것과 같다. 현재 스파에는 다양한 기술력이 동원되어 신기술들을 선보이는데, 파장과 압력을 이용해 마사지 효과를 내는 하이드로배스, 노폐물 배출에 좋은 스팀법, 비쉬 샤워나 스카치호스 등 물줄기의 압력으로 피부와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샤워요법 등이 있다.

■ 워터파크
스파의 도래 올해 국내 스파 소식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워터파크 스파’다. 최근 새로 생긴 워터파크들은 아로마나 허브, 한약 재료 등을 넣은 테마탕이나 수중 마사지와 같은 시설을 설치한 데다가 따로 전문 테라피 센터와 에스테틱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 스파인 덕산 스파캐슬,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의 오션월드나 제주 한화리조트,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 등이 있다.

■ 와추 테라피 WATSU THERAPY
와추 테라피는 하이드로 테라피의 요법 중 하나로 Water와 일본식 전통 지압마사지인 ‘시아추’를 합친 것이다. 현재 세계 각국의 대표 테라피 북미권에서는 ‘아유르베다가 가고 와추가 온다’고 할 만큼 가장 각광받는 테라피 중 하나. 따뜻한 물속에서 숙련된 인스트럭터가 몸을 받쳐주어 부드럽게 스트레칭을 유도하는 것으로 허리 통증이 잦은 사람들을 위한 재활치료로도 쓰인다. 사운드 테라피까지 더해 홀리스틱 테라피로도 찾는 이들이 많다.

■ 타이마사지
전 세계적으로 타이마사지는 언제나 ‘스테디셀러’다. 그중 타이마사지는 태국 전통 의술 중 하나로‘센’이라고 하는 기가 흐르는 통로를 눌러주어 몸 양쪽의 에너지, 즉 근육의 균형을 잡아준다. 온몸의 근육을 모두 풀어준다고 할 만큼 다른 마사지에 비해 스트레칭을 통한 릴랙싱 효과가 좋다.

■ 다양화되는 데이 스파
데이 스파는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로 국내 스파의 70%가 데이 스파로 운영된다. 한동안 겔랑, 클라란스, 스위스퍼펙션, 비쉬, 아모레퍼시픽 등의 뷰티 브랜드들이 스파를 론칭하면서 ‘브랜드 스파 붐’이 왔다. 최근에는 이러한 브랜드 스파는 물론 ‘스파 드 이희’ ‘이유정 크레’ 등의 에스테틱 스파, ‘쥴리크 데이 스파’와 같은 오가닉 스파, 젠 스타일의 ‘라티아’와 같은 일본식 스파 등 각종 테마의 스파가 생기면서 스파홀릭들의 다양한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있다.

■ 호텔 브랜드 스파
뉴욕과 파리, 런던 같은 대도시가 아닌 휴양지에서는 호텔과 스파를 묶어 패키지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럴 때 호텔 자체에서 선보이는 스파 용품가 테라피가 하나의 막강 브랜드가 된 호텔 스파가 인기. 유명한 호텔 브랜드 스파로는 W호텔의 어웨이 스파, 식스센스 호텔그룹의 식스센스 스파, 반얀트리 스파, 샹그릴라 계열 리조트의 치스파 등이 있다.
       

• 인도
아유르베다와 요가가 가장 대표적. 아유르베다 테라피에는 수십 가지 요법이 있어 만병통치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전통 식물유를 이용한 마사지도 좋지만 향기 요법과 명상 등 ‘정신의 치유’ ‘데톡스’를 부각시켜 서양에서 폭발적 인기 중. 요가의 경우 현재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열광하는 웰빙 아이템.

• 태국
타이마사지, 발마사지가 유명. 현재 태국은 미용성형까지 모두 아우르는 메디컬 스파의 열풍이 불고 있다. •일본 시아추Shiatu 마사지는 팔목과 손가락, 팔꿈치, 무릎을 이용해 기의 균형을 잡는 지압 마사지다. 최근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은 ‘레이키’라는 홀리스틱 테라피. 색광, 색채, 아로마, 침술, 요가 등과 함께 병행해서 쓰인다.

• 스웨덴
스웨디시 마사지는 타이, 시아추와 함께 세계 3대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는 의학체조와 운동치료 요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 프랑스
해양용법으로 불리는 탈라소 테라피가 대표적. 해수를 이용한 하이드로 테라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해수와 해조류로 만든 제품을 함께 이용한다.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노폐물 배출과 세포의 대사작용을 통해 피부 재생,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다.

• 터키
터키의 하맘Hammam은 흔히 떠올리는’터키탕’이 아닌 습식 찜질방같은 형태다. 탕 대신 따뜻한 대리석 바닥이 있고 속옷을 입거나 큰 수건을 걸치고 입장한다. 그리고 살을 불려 때를 밀어낸다. 물론 하맘 후에는샤워를 할 수 있다.

• 핀란드
핀란드 사우나는 2000여 년 전부터 전해지는 건조 열기 욕법으로 증기욕과 열기욕을 합한 것. 오리지널은 사우나 내에서 장작을 때서 가열한다. 사우나에서 땀을 뺀 후 밖으로 나와 몸을 식히거나 차가운 호수에 뛰어든다. 그리고 이를 세 번정도 반복하는데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피부의 노폐물 제거는 물론 탄력까지 얻게 된다.



[스파 특집] 지금 떠나야 할 세계의 핫 스파들

세계는 지금 ‘스파 투어리즘’에 주목한다. 고전적인 배스 스파에서 클러빙이 이어지는 스파 파티까지, 진화된 스파를 만나본다.

G SPA & LOUNGE
NEW YORK

뉴욕은 세계의 스파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도시다. 홀리스틱 테라피와 부트 캠프 등을 병행하는 다이어트 테라피에 열중하더니, 어느새 스파와 클러빙까지 논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어번 라이프스타일의 스파를 선보였다. 주역은 바로 뉴욕 미트패킹 지역에 위치한 갱스부르 호텔이다.

이 호텔 지하에 오픈한 G스파는 뉴욕 트렌드세터들이 사랑하는 멀티플레이스다.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스파를 즐기다가 밤10시 30분 이후에는 시크한 라운지로 변하는 것. 세개의 테라피룸에서 스킨케어 및 마사지가 가능하고 네일 케어, 왁싱, 헤어 케어 및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만약 하루 동안 뉴요커가 되어보고 싶다면 이 호텔에 객실을 예약해서 스파 및 메이크업&헤어스타일링을
한 다음 일식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마지막으로 G 스파&라운지에서 클러빙을 즐기는 거다.

PRICE RANGE 루프트 톱&인 룸 마사지 60분 180USD, 브라질리언 왁싱 ADDRESS 18 9th Ave., New York, NY 10014 TEL +1 212 206 6700 WEB www.hotelgansevoort.com
       

MANDARIN ORIENTAL SPA
TOKYO

만다린 오리엔탈의 스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잡지인 <콘데나스트 트래블러>에서 아시아 최고의 스파로 꼽은 곳이다.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램은 ‘동양의 지혜’라는 하프데이 시그너처 트리트먼트다. 긴장 완화에서 정화, 바른 호흡법, 몸속의 기와 에너지 밸런스를 잡는 홀리스틱 테라피로 총 4시간이 소요된다.

또 이와 함께 태극권이나 아로마 스트레칭, 웰니스 엑서사이즈 중 하나를 함께할 수 있다. 총 22개의 스파 스위트가 있으며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인 호주의 스킨Skinn과 프랑스의 다니엘르 드 윈터 Daniele De Winter를 사용한다. 하이라이트는 37층 높이에서 도쿄의 전망을 바라보며 사우나와 풀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야경이 특히 아름다우니 저녁시간대에 즐기면 좋다. 9시까지 이용 가능.

PRICE RANGE 히트 하프데이 시그너처 트리트먼트 7만 4000~7만9000엔, 익스피어리언스 6000엔 ADDRESS 2-1-1 Nihonbashi Muromachi, Chuo-ku, Tokyo TEL +81 3 3270 880 WEB www.mandarinoriental.com/tokyo
       

Four Seasons Resort & Spa
Chiang Mai,Thailand

세계 유수의 여행 또는 라이프스타일 잡지에서 몇 년째 세계 최고의 스파 리조트로 꼽고 있는 곳. 먼저 아름다운 산 속에 둘러싸인 리조트 환경이 평온을 가져다준다. 그리고 태국 왕족의 사원처럼 느껴지는 스파는 고급스럽고 섬세한 약 50여 가지의 트리트먼트를 준비하고 있다. 태국의 전통 테라피는 물론 아유르베다, 레이키, 중국의 추나 요법도 체험할 수 있다.

그중 가장 특별한 경험은 이차라Ytsara테라피로 각종 열대 과일로 직접 만든 트리트먼트제로 타이마사지와 보디 스크럽을 즐길 수 있다.

PRICE RANGE 타이전통마사지 90분 4300THB, 엘레미스 아로마 스톤 테라피 75분 5,800THB, ADDRESS Seasons Resort Chiang Mai, Mae Rim-Samoeng Old Road, Mae Rim, Chiang Mai, TEL +66 53 298181 WEB www.fourseasons.com/chiangmai
       

SHANGRILA TANJUNG ARU RESORT
KOTA KINABALU, MALAYSIA

샹그릴라의 체인 호텔인 탄중아루 리조트에는 샹그릴라의 고유 스파 브랜드인 ‘치스파’가 있다. 이곳을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음이 설레지 않을 수 없다. 바다 위에 지은 8개의 스파 빌라는 물론 8각형 건물의 전면이 유리로 된 요가 스튜디오가 환상적인 전망을 보여준다.

스파 빌리지의 경우 탈의실과 샤워시설, 증기 사우나 등이 완비되어 있고 이 중 세개는 개별 정원과 야외 욕조를 구비해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치스파는 히말라야의 고대 치료 철학에서 유래한 홀리스틱 테라피로 스트레칭, 마사지, 하이드로테라피, 명상 등으로 구성된다. 치스파 밸런스나 스톤 마사지, 또는 스웨디시나 시타추 마사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아로마 비탈리티 등의 테라피가 유명하다.

PRICE RANGE 치 밸런스 1시간 30분 390MYR, 히말라야 힐링스톤 마사지 2시간 15분 530MYR ADDRESS 20 Jalan Aru, Tanjung Aru, 88100 Kota Kinabalu TEL +60 88 327 888 WEB www.shangri-la.com/en
       

INDONESIA THE SPA
BALI

불가리 호텔 앤 리조트 발리는 현재 발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이엔드 리조트다. 이곳의 ‘더 스파’는 다른 발리니스 스파와 차별화된 ‘명품’ 스파 시설과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 발리니스 스파와 아유르베다 스파, 유러피언 스타일 마사지, 페이셜 케어, 보디 래핑, 홀리스틱 마사지, 요가 등을 체험할 수 있는데, 시원한 인도양의 풍경을 가진 6개의 마사지룸과 야외 정원과 레인 샤워, 풀까지 갖춘 2개의 로열파빌리온에서 이루어진다.

가장 유명한 것은 ‘불가리 시그너처 익스피어리언스로 로열 파빌리온에서 진행되며 4명의 테라피스트가 투입, 아로마틱 오일과 허브를 이용한 전신 케어로 진행된다. 스파 파빌리온 외에도 개인 빌라, 해변, 풀장 등 원하는 곳에서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도 있다. 미용실과 최첨단 시설을 갖춘 피트니트 센터도 이용 가능.

PRICE RANGE 불가리 로열 파빌리온 테라피 1452USD부터 ADDRESS Jalan Goa Lempeh, Banjar Dinas Kangin, Uluwatu TEL +62 361 847 1000 WEB www.bulgarihotels.com


BUDDHA BAR SPA
EVIAN, FRANCE

에비앙은 프랑스 남부의 론알프스 지역에 자리한 고급 휴양지다. ‘물의 성지’라고 불리는 에비앙에는 ‘에비앙 로열 팰리스 스파’ ‘더말 스파’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파가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프콤>독자들을 위해 추천할 곳은 에비앙 힐튼호텔의 부다바 스파다. 부다바는 뉴욕, 파리, 베이루트에 위치한
부다바 체인에서 만든 첫 스파로, 입구는 미얀마, 태국 등지에서 옮겨온 크고 작은 불상들로 장식했다.

지난해 3월 오픈했으며 오리엔탈풍 마사지와 요가와 필라테스, 피트니스, 하맘탕, 핀란드 사우나, 스톤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쿨한 것은 인도어 풀에서 부다바의 몽환적 라운지 셀렉션 음악에 몸을 맡기며 수영을 하는 것이다.

PRICE RANGE 부다애티튜드 퓨전 마사지 50분 90USD, 아미항가 티베트 마사지 80분 130USD, 전통 타이마사지 50분 90USD ADDRESS Quai Paul Léger 74500 Evian-les-Bains TEL +33 4 50 84 60 40 WEB www.buddha-bar.com
       

LEUKERBAD, SWITZERLAND
LINDNER HOTEL & ALPENTHERME SPA

로이커바드는 130여 가지 성분이 녹아 있는 천연 온천으로 유명하다. 여기에는 유럽 최대의 알프스 스파 센터인 린드너 호텔Lindner Hotel과 부속 스파센터인 알펜테름Alpentherme이 있다. 이를 제대로 느끼려면 알프스에서 스키를 즐긴 후 찾는 것이다.

웅장한 알프스 산맥으로 둘러싸인 36~40도의 온천수에 몸을 담그는 순간 근육은 물론 세포 속 변화까지 느껴진다. 실내 풀과 실외풀, 목 샤워, 제트 마사지 탕, 열탕, 버블에어베드 등이 있으며 특히 스팀과 워터 배스를 거쳐 마사지를 받는 로만-아이리시 배스는 놓쳐선 안 된다. 자연 안에서 완벽한 자유를 느끼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나체탕도 있다.

PRICE RANGE 입장료 데이티켓 25SFR, 로만 아이리시 배스 69SFR, 탈라소 알파인 테르말 배스 90분 194CHF, 시위드 크림 팩 80CHF, 스파 호텔 패키지(2박+스파) ADDRESS Lindner Alpentherme3954 Leukerbad TEL +41 27 472 10 10 WEB www.alpentherme.chfi/english
       

NAANTALI SPA HOTEL
NAANTALI, FINLAND

난탈리는 핀란드의 대표 스파 도시다. 이곳의 난탈리 스파 호텔의 스파는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최대 규모를 뽐낼 뿐만 아니라 스파 호텔로는 유일한 ‘귀족 클럽’인 ‘로열 스파 오브 유럽Royal Spas of Europe’의 회원이다. 핀란드 사우나는 기본, 약 70여 가지의 트리트먼트를 체험할 수 있는데, 그 종류나테마가 워낙 많고 또 신선하므로 가기 전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탈라소 테라피 브랜드인 피토메르Phytomer, 파리의 유명 에스테틱 브랜드인 마티스Matis, 독일의 리포겐Lipogen 등의 제품을 이용한 유러피언 테라피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넓은 규모의 로만풀, 레크리에이션 풀 등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PRICE RANGE 객실 134~520EUR, 갈바니Galvagni 스파와 아로마틱 젬스톤Gemstone 트리트먼트 60분 72EUR, 핫스톤 테라피 45분 58EUR, 캐비아 페이셜 트리트먼트 60분 65EUR ADDRESS Matkailijantie 2, Naantali 21100 TEL +358 2 4455 800 WEB www.naantalispa.fi/english
       

MINERAL SPA
MELBOURNE, AUSTRALIA

멜버른에서 북서쪽으로 1시간 20분을 달리면 한 마을 전체가 스파 단지인 유명한 헵번 스프링스Hepburn Springs가 있다. 약 50여 개의 크고 작은 스파가 있는데 호주 스파의 약 80%에 이를 정도. 천연 미네랄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와 마사지를 받을수 있다.

이 중 추천하는 곳은 미네랄 스파. 다른 스파와 달리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시설이 돋보이며 특히 통유리창 너머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워터테라피룸이 멋지다. 또 자쿠지가 있는 객실인 스파룸을 선택할 경우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아르데코 스타일의 페퍼스 스프링스 리트리트Peppers Springs Retreat 내에 위치.

PRICE RANGE 스파룸 331~813AUD, 워터테라피 60분에 55AUD, 릴랙세이션 마사지 45분에 90AUD ADDRESS 124
Main Road, Hepburn Springs VIC 3461 TEL +61 3 5348 2100 WEB www.peppers.com.au/springs


[스파 특집] 할리우드 스타, 그들을 벗긴 스파는?

세계는 지금 ‘스파 투어리즘’에 주목한다. 고전적인 배스 스파에서 클러빙이 이어지는 스파 파티까지, 진화된 스파를 만나본다.













출 처 : 마이프라이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