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일생(一打一生)

튜빙밴드를 이용한 운동법

봄이나라 2012. 7. 10. 09:22
집에 튜빙밴드가 몇가지 있는데요, 손잡이가 달린형태로 좀 가격이 나가는거, 그냥 고무타입으로 저렴한거등이 있는데, 운동효과는 비슷비슷한거 같습니다.
 
한동안 안하다가 최근들어 어깨 운동 위주로 해보니 역시나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튜빙밴드 운동법" 혹은 "세라밴드 운동법" 등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나, 야구에서는 어깨와 팔근육등을 많이 쓰기 때문에, 어깨와 팔운동, 손목운동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튜빙밴드 운동법의 장점은
 
1. 가격이 싸다...
2. 운동효과는 왠만한 헬스기구를 통해 운동하는 것 만큼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
3. 부피도 작고 가벼워서 집에서나 혹은 가지고 다니면서 여행 혹은 출장시에도 짬짬이 할 수 있다.
 
검색한 몇몇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면
 
 
 
 

 

또한, 튜빙밴드를 이것 저것 구매해서 사용한 결과, 추천 제품 알려드립니다.

 

우선 세라밴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땀이 묻고 한동안 사용하다 보면, 들러 붙고 나중에는 삭아서 끊어져 버리더군요..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http://gmkt.kr/gKCOW9

이 제품입니다. 싸고 품질도 좋습니다. 또한, 종류선택에서도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제가 여러 두께를 다 주문해서 써본 결과

아래 그림과 같이, 양쪽끝을 잡고 가운데를 발로 밟은 상태에서 그대로 옆으로 들어올리는 자세를 취하는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노랑 : 여성용으로 적합

블루 : 일반적인 운동용으로 적합. 옆으로 들어올릴만 합니다.

그린 : 근력이 좀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 옆으로 들어올리기 약간 힘듭니다.

퍼플 : 요건 옆으로 올리기 좀 힘듭니다.

 

2012.7.8 업데이트 : 이때 이후에 위 쇼핑몰에서 종류별로 다 구매해서 테스트해 본 결과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 제품 : 전체를 1/3 씩 가위로 잘라서 하나는 집, 하나는 사무실, 또하나는 그냥 가방속에 놔두고, 시간나는대로 잡아 당깁니다. 잡아당기는 기본은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인 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밴드를 잡고 양 옆으로 잡아 당기면 됩니다. 이를 기본 동작으로 나머지는 본인들이 알아서 팔을 쭉 펴고 당길 수도 있고, 위로 만세한 후 양옆으로 당길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응용 동작을 만들어서 하시면 됩니다.

 

블루 제품 : 밴드 양 끝을 잡고, 가운데를 발로 밟은 상태에서 팔을 차렷자세에서 옆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이게 그린으로 해보니 좀 힘들더군요...블루로 하면 어느정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회사나 외부에서 하기가 좀 거시기 하므로 집에 놔두고 하면 될 듯합니다.
이 동작 외에서 소파나 의자에 앉아서 팔을 무릎에 대고 손목만 위로 들어올리는 손목 운동도 추천드립니다. 기타 응용동작은 무궁무진하니 위에 참고 사이트들 참조해서 본인들이 알아서..

 

퍼플제품 : 퍼플제품은 기둥에 걸어서 두손으로 당길때 주로 사용합니다. 기둥이나 문고리에 중앙부분을 걸어 놓고 두손으로 양 끝을 같이 잡은 다음 스윙하듯이 동작을 취하면 하체와 팔에 힘이 많이 가해집니다.

 

요점은 튜빙밴드는 가격도 싸면서 운동효과는 짱이라는거....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은 그린과 블루 사셔서 그린은 잘라서 여기저기 놓아두고 짬나는 대로 하고, 블루는 집에 놓아두고 야구 볼때나 TV 보면서 운동하면, 특히나 송구시 어깨 아픈분들 근력 높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그럼 망설이지 말고 주문하러 고고씽~~~

 

그럼 튜빙밴드 선택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튜빙밴드 운동법 외에 다음 글도 참고하세요...

http://goworld.tistory.com/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