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녀석이 닌텐도 Wii 스포츠 타이틀을 친구집에 빌려줬다가 한참 뒤에 돌려받아 보니 스크래치로 인해 인식이 안되더군요..
이거 사놓고 몇번 해보지도 않은 건데..
당연히, A/S 좋기로 소문난 닌텐도에 연락하면 새 타이틀로 교환해줄줄 알고, 연락했더니, 왠걸...
스크래치로 인한 타이틀 오류는 소비자 과실이므로, 무조건 새로 사야한다더군요...이런 젠장찌개!!
그래서, 그냥 구글에서 CD 복원 뭐 이런거로 검색해보니, 다 쓸데없는 내용이거나 비용이 꽤 비싼 서비스가 있더군요..
그러다가 하나 발견한 내용이, 테크노마트에서 천원을 주고 복원했다는 글을 보고, 짬을 내서 테크노 마트로 달려갔습니다.
업체명은 DP에서도 유명한 비디오나라 바로 옆에 있는 한강이라는 업체구요..참고로 8층입니다.
아저씨한테 물어보니 복원은 가능한데 장담은 못한다고 하더군요...비용은 2천원
일단 안되면 그냥 버리는 셈치고 맡기니 무슨 용액같은거를 바르고, 스크래치 난 부분을 전체적으로 깎아내는 듯한 작업을 하는거 같더군요...
10여분 뒤 다됐다고 해서, 찾아 들고, 이게 다시 실행이 될지 안될지 확인을 해야 하기에, 근처 Wii 판매점을 몇군데 들려서 타이틀 하나 실행해볼수 있냐고 묻자 전부다 안된다고 하더군요..
뻔히, Wii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한번 실행해 봐주면 될것을 귀찮은듯이 안되다고 하는 몇집을 거치다 보니 슬슬 짜증이....
그러다가, 여자분이 계신 무슨 중고타이틀 전문점이었는데, 가능하냐고 물으니 가능하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타이틀을 넣으니 역시나 인식 불가.... 이런...시간 버리고 돈버리고 흑흑...
이거 버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아까 복원작업한 아저씨한테 다시가서, 인식이 여전히 안되니 그냥 버리는 셈칠테니 한번만 더 작업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하기가 좀 거시기 해서 그냥 돌와왔습죠...
퇴근하고, 집에 와서 별 기대안하고 실행시키는 순간~~ 올레~!!! 인식이 되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아들녀석이랑 야구랑 테니스랑 오랫맛에 땀나게 휘둘렀습니다.
한번 작업 실패로 그냥 안버리길 얼마나 다행이던지...
하여간 그냥 꽁돈 생긴 기분이었습니다. ^^
혹시나 요런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밑에 손가락 한번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