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에 수영해 보셨나요? 양양 에코하임


모든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는 인체에 유익한 친환경 소재만 사용되었다. 입구에는 소나무와 잣나무가 병풍림을 이룬다. 객실에는 고급 벨벳 소파와 앤티크 소품들이 멋스럽게 장식되어 있다. 고급 호텔 스위트룸 수준의 욕실은 최고의 자랑거리. 넓은 창을 통해 계곡과 펜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욕실 안에서 월풀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노라면 피곤이 절로 씻긴다. 매일 아침 얼큰해장라면과 공깃밥을 무료 제공하는 카페 ‘블루밍데일’ 서비스도 만족스럽다.

special pool 에코하임의 베스트는 약수로 채워진 길이 약 15m에 달하는 넓은 풀장이다. 특히 광섬유 수중 조명이 설치된 까닭에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물속에서 은은히 새어나오는 빛을 받으며 수영하는 기분은 환상, 그 자체다. 대형 빔 프로젝트 시설을 구비해 수영장에서의 영화 감상도 가능하다.

tour course 에코하임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하조대’는 가파른 기암절벽 위에 꼿꼿이 서 있는 누각과 소나무가 천하일경. 한적한 해수욕장도 만족스럽다.

위치_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상광정리
객실 수_7개
가격_주중 10만원, 주말 13만원, 성수기 주중 13만원, 성수기 주말 16만원(12평형 기준)
부대 시설_수영장, 카페, 야외 빔 프로젝트 영화관
문의_033-672-5655,
www.ecoheim.net


풀사이드 바비큐 그릴까지 강화도 일마레


일마레는 산과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다. 아름다운 풍광 때문에 패션 화보와 광고 촬영지로 더욱 유명하다. 특히 패브릭을 이용한 고급스러운 객실 분위기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컴퓨터, 독서, 영화 감상이 가능한 카페와 픽업 서비스, 조식 서비스 등도 제공.

special pool 지난해 보수한 수영장은 카페 옥상에서 곧장 연결되도록 설계됐다. 바닥 부분을 모두 데크로 처리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수영장 한쪽에 바비큐 그릴과 테이블이 놓여 있어 수영을 하면서 음료나 팥빙수, 간단한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다. 규모가 가로 6m, 세로 10m에 달해 미니 수영장이라기보다는 제대로 된 풀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서해 바다를 바라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여행이 된다.

tour course 강화도에는 역사 유적지가 많다. 마니산과 전등사는 필수 코스. 강화역사박물관, 광성보, 덕진진, 초지진까지 돌아보면 아이들에게 알찬 역사 여행이 된다. 호미와 장화 등을 준비하면 동막해수욕장이나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에서 조개와 소라, 낙지 등을 잡으며 즐거운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다.

위치_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여차리
객실 수_총 5개
가격_주중 9만원, 주말 13만원(12평 기준)
부대 시설_카페, 수영장, 잔디정원, 바비큐장
문의_032-937-62422,
www.ilmarepension.com


푸른 정원의 럭셔리 풀 홍천 강변연가


물이 있고 숲이 있고 푸른 향기가 있는 강변연가는 언제 봐도 평화롭다. 130여 평에 달하는 넓은 정원이 아름다운 펜션이다. 햇살마루, 산마루, 달빛마루, 별빛마루, 가람여울 등 자연 친화적인 이름이 어여쁜 각 객실에는 별도 야외 데크가 설치됐다. 한눈에 들어오는 금학산의 푸르름을 만끽하며 오붓한 분위기를 즐기기에도 제격.

special pool 지난 6월 새로 수영장을 오픈. 수영장은 앙증맞은 하트형의 키스 존이 사랑스러운 푸른 정원 중심부에서 홍천 노일강을 바라보는 자리에 마련되어 있다. 파고라와 벤치, 그네 등이 설치돼 있어 수영을 즐기면서 한적한 휴식도 가능하다. 특히 긴 타원형의 데크로 디자인해 스트레칭은 물론 요가와 선탠까지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수영장을 중심으로 설치된 태양등 때문에 밤에는 더욱 근사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2층 커플 룸을 예약한다면 다락방에서 쏟아지는 별을 감상할 수 있다.

tour course 펜션 바로 앞에는 낚시와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홍천 노일강이 흐른다.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금학산과 팔봉산이 인근이다. 홍천온천을 찾아 온천욕을 해도 좋고, 대명비발디파크를 찾아 워터파크에서 신나는 물놀이로 더위를 식혀도 좋다.

위치_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노일리
객실 수_총 5개
가격_주중 9만원, 주말 12만원, 성수기 15만원(12평 기준)
부대 시설_개별 바비큐 시설, 캠프파이어 시설, 홈바 및 홈시어터, 수영장, 정원 텃밭 등
문의_033-434-2868,
www.riversidepension.com
눈과 귀가 즐거운 야외 풀 제주도 솔베이지


20~30m에 달하는 높이의 소나무와 향나무 50여 그루가 펜션을 둘러싸고 있다. 그래서일까, 솔베이지 펜션의 통나무집들도 자연스러운 미를 뽐낸다. 번잡스러운 휴양지와 달리 고요하기까지 한 솔베이지에는 마치 여름은 존재하지 않는 계절인 것만 같다.

special pool 하지만 수영장은 이야기가 달라진다. 제주도 펜션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알려진 야외 수영장은 여름이 절정이다. 제주도 지형 모양을 한 대형 야외 수영장 근처에는 까마득한 높이의 아름드리 나무들이 길게 가지를 늘어뜨리고 있다. 아침 일찍 희미한 안개 속에서 수영을 즐기노라면 물아일체(物我一體)가 무엇인지 새삼 깨닫게 될 정도다. 이 같이 평화로운 풍경이지만 객실 인테리어나 서비스는 무척 낭만적이라는 게 손님들의 한결같은 칭찬이다. 나무 향이 솔솔 배어나는 각 객실마다 조식과 와인 세팅, 목욕용품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혼부부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허니문스위트’와 ‘허니문캐빈’ 패키지를 선택하면 스팀 욕조와 거품 꽃잎 목욕도 즐길 수 있다.

tour course 발 닿는 곳마다 구경할 곳이 지천이다. 그중에서도 국내 유일의 성 테마 조각공원인 제주러브랜드는 독특한 성애의 풍경들이 이채롭다. 또한 은은한 향내음을 맡으며 랠란디 나무 사이를 거니는 김녕미로공원도 연인이나 가족 모두에게 좋은 장소다.

위치_제주도 북제주군 애월읍 고성리
객실 수_7개
가격_비수기 9만원, 성수기 15만원(14평형 기준)
부대 시설_바비큐장, 미니 잔디구장, 이동식 노래방, 한식당, 수영장
문의_1544-7317,
www.pensionllife.com


숲 속 비밀 수영장 가평 메이플랜드


5000여 평 규모의 부지에 가득 찬 울창한 나무들이 시선을 압도한다. 20여 년에 걸쳐 주인이 직접 기른 단풍나무며 느티나무들은 메이플랜드의 자랑. 야생화로 둘러싸인 펜션답게 유트리, 파파야, 젤코바, 체리 등 식물 이름을 딴 객실들은 제각기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특히 침대 위에 드리워진 하늘하늘한 캐노피는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공주풍 콘셉트 그 자체다.

special pool 메이플랜드의 백미는 역시 숲의 느낌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다. 건물 사이 오솔길을 따라 들어가면 우거진 나무들에 에워싸인 깔끔한 수영장을 만날 수 있다. 마치 남국의 휴양지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을 연상케 하는 이색적인 풍광이다. 하루 전날 산에서 내려온 지하수를 채워놓아 무더운 날씨일수록 더욱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tour course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아침고요수목원과 울창한 나무숲이 터널을 만들어주는 청평에서 가평으로 이어지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가 압권. 또한 아홉 구비의 그림 같은 경치를 자랑하는 용추계곡 등은 메이플랜드의 여름을 빛내주는 요소들이다.

위치_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객실 수_총 10개
가격_주중 9만원, 주말 10만원, 성수기 12만원(10평 기준)
부대 시설_바비큐 시설, 자전거도로, 수영장, 식당
문의_031-584-1952,
www.mapleland.net


쾌적한 아지트 풀 태안 아드리아 리조트


오묘한 해안선이 빚어내는 태안반도의 아름다움은 보지 않은 이는 쉬이 표현할 수 없을 정도다. 특히 백화산, 안흥성, 안명송림, 만리포 등의 태안8경과 몽산포, 연포, 천리포 등의 해수욕장은 태안을 찾는 이들이 즐겨 찾는 코스다.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해안의 이름을 딴 ‘아드리아 리조트’는 그 모든 태안의 관광 명소들을 인근에 두고 있다. 여느 펜션들과 달리 눈에 띄는 요란한 인테리어는 없지만, 그 어느 곳보다 뛰어난 전망과 주변 경관으로 눈을 즐겁게 한다.

special pool 지난 6월에 바다 수영을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펜션 내에 약 30평에 달하는 야외 수영장을 만들었다. 넉넉한 선베드와 휴식 공간을 갖춘 데크까지 포함하면 약 100여 평에 달한다. 이 수영장은 태안반도 권역에서는 가장 큰 규모다. 오픈한 지 1년이 채 안 돼 깨끗하고 깔끔한 시설은 물론이고 작은 불편함에도 꼼꼼하게 신경 써주는 주인의 서비스에도 손님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는다.

tour course 태안반도의 몽산포나 천리포, 만리포도 좋지만 아드리아 리조트와 인접한 청포대 해수욕장도 만만치 않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울창한 송림과 모래밭, 몽산포와 이어지는 넓은 백사장으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특히 해변의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높아 어린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위치_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양잠리
객실 수_16개
가격_주중 8만원, 주말 12만원, 성수기 15만원(12평형 기준)
부대 시설_수영장, 노래방, 세미나실
문의_1544-7317,
www.pensionllife.com